최근글 더보기
최근댓글 더보기
책을 읽고 나눠요
작성자 장창한
조회수 91 작성일 2019-10-23 16:35:58
하나님의 5가지 사랑의 언어

 

책소개
‘진정성만으로는 사랑할 수 없다’는 사실을 많은 이들이 공감한다. 진심과 진심이 엇나가기를 반복하다가 결국 관계가 식어버린 경험을 누구나 한번쯤 해봤으리라. 사랑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그 사랑을 상대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다. 게리 채프먼은 그러한 감정 전달의 강력한 도구로서 ‘5가지 사랑의 언어’를 전작에서 이미 제시한 바 있다.
『하나님의 5가지 사랑의 언어』는 사랑의 언어가 단순히 감정을 전달하는 효과적인 도구만이 아니라 하나님과 사랑을 주고받는 영적 교제의 원리로도 작동한다는 걸 말해주는 책이다. 또한 인간관계에서 통용되는 사랑의 언어가 하나님 사랑의 본질을 다양하게 반영하고 있음을 말해준다.

           
목차
서문
1장 다섯 가지 사랑의 언어란?
2장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사랑의 언어 1_ 인정하는 말
3장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사랑의 언어 2_ 함께하는 시간
4장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사랑의 언어 3_ 선물
5장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사랑의 언어 4_ 봉사
6장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사랑의 언어 5_ 스킨십
7장 어떤 언어를 쓸 때 하나님과 더 가깝다고 느끼는가?
8장 사랑의 언어, 그 어휘를 확장하라
9장 낯선 사랑의 언어를 시도하라
10장 어떤 언어로든 사랑이 흘러넘치게 하라 
감사의 말
미주

 

 

추천글
  • 행복한 사람은 사랑하고 사랑받는 일, 즉 관계 경험에 성공한 사람이다. 예수님은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고 하면서 이보다 중요한 계명이 없다고 말씀하셨다. 하나님은 어떻게 우리를 사랑하시는가? 그리고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할 수 있는가? 『하나님의 5가지 사랑의 언어』는 이 질문에 속 시원한 답을 제시해준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사랑이 어떤 신비로운 체험이 아니라 누구나 배워서 실천할 수 있는 삶의 태도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또 나의 사랑이 아니라 상대방이 사랑받는다고 느끼게 하는 게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가까운 이웃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랑함으로써 풍성한 행복을 누리기 원하는 모든 분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 정동섭 (가족관계연구소장, 전(前) 침례신학대 상담심리학 교수, Ph.D.)
  • 다시 한 번 채프먼의 놀라운 통찰에 감탄한다! 그는 하나님이 다양한 사랑의 언어로 우리에게 끈질기게 구애하신다는 사실을 놀랍게 보여준다. 독자들은 일상적으로 반복해오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도를 해가며 그분에게 사랑을 표현하고 싶다는 마음을 품게 될 것이다. 또 상대방이 원하는 사랑의 언어에 맞춰 하나님의 사랑을 흘려보내겠다는 도전도 얻을 것이다.
    - 조은영 (마더와이즈 코리아 대표)
  • 하나님은 우리에게 늘 말씀하신다. 우리가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그분의 사랑을 표현하신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우리는 그분의 언어를 너무 제한적으로만 아는 탓에 그분을 충분히 경험하지 못할 때가 많다. 『하나님의 5가지 사랑의 언어』는 매순간 우리의 삶 속에서 호흡하듯 사랑을 속삭이시는 주님을 발견하게 해준다. 실로 하나님과의 관계에 지평을 넓혀주며 그분의 사랑을 실제적으로 경험할 수 있게 한다. 독자들은 하나님의 사랑의 언어를 삶 속에서 배워가며 하나님 그리고 이웃과 더 풍성하게 사랑을 나누는 지혜를 얻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사랑을 막연하게만 느꼈던 분, 보다 풍성하고 역동적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 이혜영 (올리브교회 부목사, <어머니학교> 담당 사역자)
  • 사랑의 관계란 내게 편한 사랑의 언어가 아닌 상대의 언어를 사용할 때 회복됩니다. 하나님과 우리의 사랑의 관계는 어떤가요? 『하나님의 5가지 사랑의 언어』는 나를 향한 그분의 사랑 표현을 다시 발견하며 하나님을 향한 나의 사랑의 언어가 무엇인지도 깨닫게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방식이 아닌 나의 방식으로 나와 사랑의 관계를 갖기 원하십니다. 이 책을 통해 내게 말씀하시고 함께하시며 생명을 주시고 기꺼이 나의 발을 닦아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새롭게 만나기 원합니다.
    - 최재웅 (폴앤마크 대표, 세상을바꾸는시간15분 연구소장)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