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글 더보기
최근댓글 더보기
이야기나눠요
작성자 김경희
조회수 17 작성일 2019-10-07 04:52:04
하나님의 때를 따라 아름답게 하신다
10월7일 큐티

본문말씀:전도서3:1~15
묵상말씀:하나님이 모든 것을 지으시되 때를 따라 아름답게 하셨고 또 사람들에게는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주셨느니라 그러나 하나님이 하시는 일의 시종을 사람으로 측량할 수 없게 하셨도다(11절)

묵상
죄와 벌은 따로 생각할 수 없다.
성경은 죄된 생각조차 악한 것이라 한다.
하나님은 처음 사람 아담에 죄의 결과로 "네 평생에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창3:17下) 이르셨다.
아담의 죄가 끊어지는 역사는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이 선물로 주어졌다.
노동의 수고로움은 죄의 결과로 저주를 받음이였지만 실은 일의 성취와 즐거움은 사는 날 동안 하나님 안에서 낙을 누리는 선한 행위이다.
본문은 하나님에 은혜의 때를 인간이 알 수 없지만 생로병사와 희노애락이 모두 기한이 있음을 말한다.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과 뜻을 안다면 만사에 복을 누리는 삶이 될텐데ᆢ
세상은 하나님의 때를 따라 아름답게 지으셨기에 하나님을 아는 지식으로 풍성한 인생이 된다.
사람의 눈에 모순 투성이인 타락한 세상에서 하나님의 질서안에 진정한 기쁨을 누리는 삶이란 하나님의 자녀로서 복의 근원이 되게 한다.
내 삶의 주권을 온전히 맡긴 인생은 하나님으로부터 공급받는 복된 삶이다.
이 땅에서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선하심을 기대하며 주의 다시 오심을 고대한다.

사랑의 주님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더하사 날마다 주께 더 가까이 나아가는 은혜의 삶 되게 하소서.
목록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