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글 더보기
최근댓글 더보기
이야기나눠요
작성자 김경희
조회수 15 작성일 2020-05-23 06:44:20
예수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다
5월23일 큐티

본문말씀: 요한복음 20:30~31
묵상말씀: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31)

묵상
좋은 책은 사람의 지성과 감성을 높이는데 기여한다.

절제된 단어를 선택하고 조리있게 논점을 전달하므로 새로운 정보를 주고 위로와 용기를 주기도 한다.

2000년을 지내오면서 여전히 살아있는 말씀은 우리에게 어떻게 전달 되는가?

언어의 능력보다 복음서는 중요한 목적이 있음을 밝힌다.

예수님의 제자 요한은 흥미를 주는 이적이나 표적보다 특별한 의도를 가지고 복음서를 썼다.

부활의 예수님을 만난 도마의 "나의 주님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라는 신앙고백 뒤에 요한복음의 목적을 기록함으로 20장의 끝을 맺는다.

그것은 우리 영혼에 생명을 주시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하려 함이다.

십자가의 스토리를 귀에 못이 박히게 듣고 제자로 함께 하며 예수님의 부활을 눈으로 확인한 그다.

주께 사랑받는 자로 자신을 표현한 요한은 성경을 응하게 하시는 예수님을 장면마다 확인했고 증거하길 원했다.

그의 결론은 생명을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시다.

나의 주로 예수님을 알고 믿는 것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영원한 생명을 얻는 길이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께 주권을 내어 드리는 것은 세상에서 천국을 소유한 백성이 되게 한다.

나의 왕 되시는 예수님
자격없는 저희를 사랑해 주시는 주님을 사랑하며 증거하는 인생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목록으로 가기